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기술자문컨설팅 계약서 샘플 / 작성하기

반응형

기술 자문 컨설팅 계약서

 

기술 자문 의뢰자 (주)ㅇㅇㅇ(이하 "갑"이라 칭함)와 컨설턴트 ㅇㅇㅇ(이하 "을"이라 칭함)은 상호 간에 다음과 같이 기술 자문(컨설팅 계약)을 체결한다.

 

제 1 조 【 계약의 목적 】

본 계약의 목적은 "갑"이 의뢰하는 기술 컨설팅 업무를 "을"이 본 계약에서 정한 바에 따라 성실히 수행함으로써 " 갑"의 사업 활동에 도움을 주도록 상호 협력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 컨설팅 】

"을"은 본 계약에 의거하여 다음 각 호의 업무를 컨설팅한다.

1. (내용 기입)

2. (내용 기입)

 

제 3 조 【 업무수행 】

1. "을"은 "갑"의 요청에 따라 "갑"의 사업장 또는 "갑"이 지정한 장소에 방문하여 현장 컨설팅 업무를 수행하여야 하며 사전에 관련 자료의 준비를 하여 원활한 컨설팅 업무가 이루어지도록 하여야 한다.

 

제 4 조 【 수수료 금액 】

1. "갑"은 본 계약의 유효기간(기간) 동안 "을"에게 일금(금액)의 수수료를 현금 지급하기로 하고 이에 따른 세금은 "을"의 부담으로 "갑"은 원천징수 후 지급한다.

2. 본 조의 수수료에는 "을"에 대한 일체의 비용지급 항목이 포함된 것으로 하며 "을"은 별도 "갑"의 취업규칙에 따른 여타의 추가 항목의 지급을 요구할 수 없다.

 

제 5 조 【 자료제공 】

1. "갑"은 "을"이 필요로 하는 자료의 제공을 통하여 기술 컨설팅 보고서의 내용이 최대한 정확하게 반영되도록 한다.

2. "을"은 제반 증거를 객관적으로 수집하여 보고서의 객관성을 유지하도록 한다.

 

제 6 조 【 비밀유지 】

1. "을"은 위임된 업무에 대하여 신의에 기하여 성실하게 기술 컨설팅 업무를 수행하여야 한다.

2. "을"이 컨설팅 업무의 수행 중 지득한 "갑"의 경영정보에 관한 일체의 사항은 제3자에게 절대 누설하여서는 아니 된다.

3. "을"이 고의로 컨설팅 업무를 불성실하게 이행한 경우가 아닌 한 이상 업무수행의 결과책임은 "갑"이 부담한다.

 

제 7 조 【 의사결정과 면책 】

1. 본 계약에 따라 "을"이 행한 보고서 및 컨설팅 업무에 대하여 최종 결정권자는 "갑"으로서 모든 결정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갑"이 부담한다.

2. 제1항에도 불구하고 "을"이 명백히 고의로 허위의 자료를 근거로 보고서 및 자문을 행한 경우에 "을"은 그에 대해 책임을 진다.

 

제 8 조 【 지적재산권 】

1. "을"은 본 계약에 따른 기술 컨설팅 업무의 수행에 있어서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지 아니하는 기술의 제공 또는 노하우의 제공을 하여야 한다.

2. "을"의 컨설팅 업무와 관련하여 제공된 기술 또는 노하우로 "갑"이 제3자로부터 지적재산권에 관한 분쟁 또는 기타 분쟁을 제기당한 경우 "을"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한다. 

 

제 9 조 【 양도금지 】

본 계약상 권리 의무는 당사자 쌍방의 항의 없이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다.

 

제 10 조 【 계약기간 】

1. 본 계약의 유효기간은 0000년 00월 00일부터 0000년 00월 00일까지로 한다.

2. 제1항의 기간만료 15일 전에 당사자 일방의 별도 종료통지가 없을 시에는 계약이 자동으로 종료된다.

 

제 11 조 【 해 지 】

1. 당사자 일방이 본 계약상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상대방은 그에 대한 시정을 최고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정되지 아니할 시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2. 당사자 일방에 대하여 가압류, 가처분 등의 사업의 불투명 상황이 유발되거나, 도산·폐업 등 사업이 불가능한 경우 상대방은 계약의 해지를 통지하고 통지로써 계약은 종료되는 것으로 한다.

 

제 12 조 【 기타사항 】

1. 계약의 당사자는 본 계약의 내용을 신의성실에 의거하여 준수하여야 한다.

2. 계약기간 중 계약의 변경은 당사자의 서면 합의에 의해서만 변경될 수 있으며, 서면 날인된 문서를 본 계약서의 말미에 첨부한다.

3. 본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련 법규 및 상관습에 따르기로 한다.

 

제 13 조 【 분쟁해결 】

본 계약과 관련하여 양 당사자 간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원칙적으로 "갑"과 "을"은 상호 간의 합의에 의해 해결한다.

 

제 14 조 【 특약사항 】

상기 계약일반사항 이외에 "갑"과 "을"은 아래 내용을 특약사항으로 정하며, 특약사항이 본문과 상충되는 경우에는 특약사항이 우선하여 적용된다.

위와 같이 본 계약이 유효하게 성립하였음을 각 당사자는 증명하면서 본 계약서 2통을 작성하여, 각각 서명(또는 기명) 날인 후 "갑"과 "을"이 각각 1통씩 보관한다.

 

 

0000년 00월 00일

 

 

"갑"

주 소 :

회사명 : 

대표자 :                (인) 

사업자번호 : 

 

"을"

주 소 :

회사명 : 

대표자 :                (인) 

사업자번호 : 

 

이 블로그 검색창에 「 규정 」, 「 계약서 」, 「 샘플 」을 검색하시면 다양한 종류의 관련 서류를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종류의 문서 양식이 많이 있으니 자료실을 적극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컨설팅 계약서(샘플)

 

컨설팅 계약서(샘플)

컨설팅 계약서 000(이하 “갑”으로 칭함)와 000주식회사(이하 “을”이라 칭함) 간에 다음과 같이 ( )을 위한 컨설팅 계약을 체결한다. 제 1 조 (계약의 목적) 1. 본 계약의 목적은 “갑”의 ( )을 위

newrise.tistory.com

경영 자문 계약서 샘플

 

경영 자문 계약서 샘플

제 1 조 [ 목 적 ] 본 계약은 (주)ㅇㅇㅇㅇ(이하 "갑"이라 한다)에 대한 제반 경영자문을 실시함에 있어서 ㅇㅇㅇ(이하 "을"이라 한다)를 자문회사로 지정하고 자문을 수행함에 있어 "갑"과 "을" 상

newrise.tistory.com

경영 자문 계약서 샘플2

 

경영 자문 계약서 샘플2

경영 자문 계약서 주식회사 ○○○○ (이하 “갑”이라 한다)와 주식회사 ○○○○ 이하 “을”이라 한다)는 “갑”이 경영하는 회사에 대한 자금조달 등 관련 사업(이하 “사업”이라 한다)에

newrise.tistory.com

주식매매계약서(샘플)

 

주식매매계약서(샘플)

주 식 매 매 계 약 서 매도인 ㈜ㅇㅇㅇ( 이하"갑"이라한다 )와 매수인 ㈜ㅇㅇㅇ ( 이하 "을"이라 한다 )간에 다음과 같이 주식 매매 계약을 체결한다. - 다 음 - 제 1 조 ( 매 매 대 금 ) "갑"은 "갑"이

newrise.tistory.com

임원 위촉 계약서 샘플

 

임원 위촉 계약서 샘플

임원 위촉 계약서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함) 대표이사와 (이하 “임원”이라 함)은 아래와 같이 임원 위촉계약을 체결한다. - 아 래 - 제 1 조 (임기) 임원으로서의 임기는 20 년 월 일부터 20

newris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