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기계·설비 임대차계약서(샘플)

반응형

 

기계·설비 임대차계약서

 

(주)OOOO (이하 ‘갑’이라 한다)와 (주)ㅁㅁㅁㅁ(이하 ‘을’이라 한다)와는 갑 소유의 별지목록에 기재된 기계, 설비 등(이하 ‘본 건 기계’라 한다)의 임대차에 대해 다음과 같이 계약한다.

 

제 1 조 [목 적]

갑은 을에게 본 건 기계를 임대하고, 을은 이를 빌리고 임차료를 지급할 것을 약정한다.

 

제 2 조 [기 간]

① 본 건 기계의 임대차기간은 20 년 월 일부터 년으로 한다.

② 기간만료 1개월 전까지 갑을 양쪽으로부터 연장신청이 없을 때는 이 계약은 1년간 자동적으로 갱신되는 것으로 한다. 단, 계약의 갱신에 있어 임차료는 조정할 수 있는 것으로 한다.

 

제 3 조 [인 도]

본 건 기계의 인도는 20 년 월 일에 갑과 을 입회 하에 을의 사업장에서 행한다.

 

제 4 조 [보 장]

갑은 을에게 본 건 기계에 대해 제3자의 어떠한 권리도 설정하지 않을 것을 확약하고, 만일 제3자로부터 인도의 요구 기타 권리의 신청이 있을 때는 갑이 모든 문제를 해결하고, 을에게는 아무런 피해를 주지 않도록 한다.

제 5 조 [보증금]

① 을은 갑에게 이 계약으로 발생되는 모든 손해 등의 보상에 충당하기 위해 금 OOO,OOO원의 보증금을 본 계약 성립일에 갑에게 예탁한다.

② 보증금에는 금리를 부가하지 않고, 이 계약이 종료되었을 때, 갑은 본 건 기계를 인도 받음과 동시에 을에게 이를 반환한다.

 

제 6 조 [임차료]

① 임차료는 1개월에 금 OOO,OOO원으로 하고 을은 매월 말일까지 해당월의 임차료를 갑에게 송금하여 지급한다.

② 을이 위 ①항의 임차료의 지급을 2회 이상 지체하였을 때는 갑은 아무런 사전의 최고없이 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해지통지를 받았을 때 을은 2주일 이내에 본 건 기계를 갑에게 반환해야 한다.

 

제 7 조 [선관의무]

① 을은 본 건 기계에 대해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의무를 가지고 관리하도록 하고, 기계의 통상의 관리비용(주유, 전기절연체의 관리, 전기료, 연료비, 부품의 교체 대금을 포함)은 을의 부담으로 한다.

② 을의 고의, 과실로 본 건 기계를 훼손하였을 때 해당 손실은 을의 부담으로 한다.

③ 을이 본 건 기계의 조작 실수로 제3자에게 손해를 입혔을 때는 을은 그 손해를 배상해야 한다.

 

제 8 조 [기계의 운전]

① 본 건 기계에 대해 갑은 을의 요구가 있을 경우 자기 비용으로 임대차 계약 개시 후 2개월간 그 운전방법 등을 지도한다.

② 위 기간 경과 후, 을이 다시 운전지도를 요구할 때 그 비용은 을이 부담한다.

③ 갑은 을에 대해 본 건 기계에 대해 임대차계약 체결 후 지체 없이 구조도, 기타 기계에 관한 상세한 데이터를 제공하고 동시에 을에게 운전요령을 기재한 문서를 교부한다.

 

제 9 조 [반 환]

본 건 기계의 임대차기간 만료 시 을은 갑에게 지체 없이 반환하여야 한다.

[임대물건목록]

1. 기 계

(1) OOO O대

(2) OOO O대

2. 설 비

(1) OO조

(2) OO대

이상과 같이 계약했으므로 본서 2통을 작성하여, 갑·을 각자 이에 서명날인한 후, 각 1통씩 이를 보관한다.

년 월 일

 

임대인(갑) 주 소 :

상 호 :

대표이사 :           ( 인 )

 

임차인(을) 주 소 :

상 호 :

대표이사 :           ( 인 )

 

 

반응형

'자료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구비 관리규정(샘플)  (0) 2021.04.27
면접확인서(샘플)  (0) 2021.04.27
면접평가표(샘플)  (0) 2021.04.27
보안 유지 서약서(샘플)  (0) 2021.04.22
법인인감증명서 사용대장  (0) 2021.0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