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취업자료

자기소개서 성장과정 학교생활 샘플5

반응형

[ CASE 1 ] 

플로리다에서 진행된 6주 과정의 어학 프로그램에 참여한 적이 있었습니다. 귀국하기 전에 동료 열세 명과 함께 뉴욕을 경유해 한국으로 돌아오기로 했는데, 10년 만의 큰 폭설이 내려 예정에 없이 일주일이나 뉴욕에 머물게 되었습니다. 충분한 돈도 없고 아는 사람도 없어 당황스러웠지만 동료들과 신속하게 대책을 세웠습니다. 다행히 숙박 문제와 비행기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고 아무도 없는 맨해튼 거리를 누비는 기회까지 얻었습니다.

 

 한국으로 돌아올 때도 상황은 순탄치 않았습니다. 사정이 생겨 열세 명 모두 국제선 비행기를 놓친 것입니다. 두렵고 혼란스러웠지만 저는 정신을 가다듬고 동료들을 세 팀으로 구성하여 한 팀은 미국 국제선을 알아보도록 하고 한 팀은 한국 국제선의 남은 자리의 여부를 알아내는 한편, 학교와 여행사에 이 상황을 알리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팀은 원래 예정되었던 항공사에 가서 우리의 상황을 설명하고 어떤 보상을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했습니다.

 

 이런 재빠른 대응 덕분에 결국 모두 한국으로 무사히 돌아오게 되었고 항공사로부터 보상금까지 받을 수 있었습니다.

 

[ CASE 2 ] 

4학년 교생실습을 하는 동안 저는 보건 과목을 담당하여 여자 고등학교에 실습을 나갔습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담임 역할을 실습하고 더불어 보건 과목의 수업을 맡게 되었습니다. 제가 맡은 부분은 주로 성교육이었습니다, 하지만 담임 실습을 하면서 저는 학생들이 다른 부분에도 관심이 많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보건 교과서의 내용을 크게 ‘성교육’, ‘안전교육’, ‘정신건강’ 세 가지로 나누고 하위항목과 간단한 설명을 덧붙인 다음 학생들에게 어떤 주제의 강의를 가장 듣고 싶은지 조사해 보았습니다. 예상외로 수요가 가장 높은 것은 정신건강에 관한 강의였고, 학급에 따라 성교육이나 안전교육을 원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저는 조사 결과를 토대로 주제를 정해서 각 반의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다른 주제를 원했던 학생들을 고려하여 학교에 양해를 구하고는, 특별활동시간을 이용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세 가지 강의를 다시 한번 진행했습니다. 자기 학급에서 듣지 못했던 강의를 듣기 위해 생각보다 많은 학생들이 찾아왔고 저 또한 의욕적으로 수업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

 

[ CASE 3 ] 

 저는 공대생으로서 부족할 수 있는 감성을 채우기 위해 교내 합창동아리에 가입했고 32기 기장으로 활동했습니다. 기장으로서 공연을 기획하고 공연장을 섭외하고 연습 계획을 짜는 일을 하면서 자연스레 리더십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한번은 단원들의 의견 차이로 공연은 고사하고 연습조차 할 수 없는 상황이 된 적이 있었습니다. 누군가는 하고 싶은 사람만이라도 모여서 연습하자고 제안했지만, 저는 팀원들 간에 화합을 다지는 것이 먼저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그동안 연습에만 매달리느라 정작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이 부족했다는 판단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MT를 기획했습니다.

 

 선배들은 연습시간도 모자란다며 반대했지만 설득 끝에 결국 허락을 받아냈습니다. 이때의 MT를 통해서 팀원들은 속 깊은 얘기를 나누고 마음을 하나로 모았고, 그래 우리 기수의 공연은 역대 가장 훌륭한 공연으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침착하게 상황을 판단하고 과감히 행동에 나서는 저의 결단력은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