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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실/취업자료

자기소개서 / 직무경험과 성과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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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표지향적이고 열정적인 문제해결사

0000년 연말 Office 0000 제품이 처음 출시되고 얼마 되지 않아 파트너사 영업사원들과 함께 고객사들을 직접 만나 새 Office 제품을 판매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이전 버전도 모든 기능을 사용하고 있지 않은 데다 가격도 비싸다고 생각한 고객들은 연말을 핑계로 약속조차 잡을 수 없을 만큼 바쁘다며 만나주지 않았습니다. 주어진 시간은 한 달, 크리스마스 시즌을 제외하고 사실상 3주 약간 넘는 기간이었습니다. 그러나 방문해야 하는 기업 고객의 숫자는 정해져 있었고, 영업스킬의 수준도 다 달라 목표달성은 불가능해 보였습니다.

 

모든 고객을 직접 방문할 수는 없는 상황이라 잠재 매출 기여도가 높은 순서로 고객사를 정렬하고, 가장 중요한 고객부터 파트너사 영업직원과 함께 방문하기 시작했습니다. 본사에서 나온 마케팅 매니저를 직접 만난 고객들은 그동안 회사와 제품에 대해 가지고 있던 불만들을 쏟아냈습니다. 당황스러운 분위기에서 일단 경청하고 공감하는 모습을 보인 다음, 고객사가 얻을 수 있는 직접적인 혜택을 시연하고 숫자로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업종의 유사한 불만사항을 설명하고 고객들의 불만을 누그러뜨렸습니다. 그 결과 많은 고객들이 자신이 무리한 요구를 한다는 것을 인지하고 새로운 제품을 써보겠다고 데모 제품을 요청했으며, 그 중 50%의 고객은 구매상담 미팅으로까지 연결되었습니다.

 

다음 연도 계획 작성에 바쁜 연말, 고객과 만날 약속도 못 잡던 파트너사 영업사원들은 세일즈 노하우 공유를 통해 까다로운 고객과 어떻게 연결하고 소통하고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이 노력은 향후 싱가포르 아시아 본사와 미국 본사에 번역되어 Office 0000 Value Selling의 Best Practice로 소개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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