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임원서약서(샘플)

반응형

임원 서약서

 

 주식회사 대표이사  

 

본인은 20      일 자로 ㅇㅇ주식회사(이하 회사라 칭함)의 임원으로 취임함에 동의하고, 자의에 의해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  다 음 -

 

1(기본 의무)

1) 본인은 회사의 임원으로서의 긍지와 품위를 유지하고,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직무를 수행하며, 법률, 정관 및 제반 사규를 준수한다.

2) 본인은 성과주의에 입각하여, 공정하고 합리적인 기준에 따라 직무를 수행하고, 담당 조직을 관리하며, 장기적인 관점에 따라 회사의 사업에 필요한 인재를 육성하는데 심혈을 기울인다.

 

2(신분)

1) 본인은 임원으로서 근로기준법상 근로자에 해당하지 아니함을 확인하며, 회사와 임원 사이에서 근로기준법의 규정이 적용되지 않음을 명시적으로 이해하고 동의한다.

2) 임원으로서의 신분에 관한 제반 사항은 정관, 이사회 또는 임원 인사관리규정 등에서 정한 바에 따른다.

 

3(보수, 처우 등 비밀유지)

본인은 임원 위촉 계약의 내용(보수, 처우 등)에 대하여 사내 외 제3자에게 누설하지 않을 것이며, 이를 위반할 경우 해임 또는 징계 등 회사의 불이익 처분을 이의 없이 감수한다.

 

4(윤리 준수)

본인은 임원으로서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주주와 사회에 대한 책임과 의무를 다하기 위하여 아래의 사항을 준수한다.

1) 고객에게는 정직하고, 협력회사와는 공정거래를 통한 상호 발전을 추구하며, 경쟁사와는 정정당당하게 경쟁한다.

2) 회사의 윤리규범 및 관련 규정, 지침 등을 준수하고, 본인은 물론 조직 내에 윤리경영 문화를 전파, 정착시키기 위한 임원으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다한다.

3) 전 항의 윤리규범 등을 위반한 불공정 거래 및 부정 • 비리 행위 여부에 대한 정기 및 수시조사 진행 시 회사가 요청하는 관련 자료 제출 등을 포함한 모든 협조 의무를 반드시 준수한다.

 

5(정보, 사업기밀 보호 의무)

본인은 재직 중 업무상 지득한 회사의 사업과 관련한 모든 정보를 재직 중은 물론 퇴직 후에도 공개, 누설, 자신의 영리목적 및 제3자를 위한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을 것이며, 퇴직 후 1년간 회사와 동종업계 또는 경쟁관계에 있는 사업에 고용되거나 그러한 활동에 종사하지 아니한다.

 

6(지적 재산권 등)

1) 본인의 재직 중의 모든 발명 및 저작물(특허, 실용신안, 의장 등 지적재산권과 아이디어 및 일체의 Know-How, 컴퓨터프로그램, 설계, 도표, 도안, 도서 등에 대한 저작권 등 포함)은 회사에 귀속되며, 회사가 이에 대한 권리보호를 위한 출원, 등록, 기타 절차를 취할 경우 적극 협조한다.

2) 본인은 본 서약서 제출 이전에 이룩한 것으로서 본 서약서의 적용을 배제 하고자 하는 발명 및 저작물이 있는 경우에는 그 목록을 본 서약서에 첨부하고, 만약 하고자 하는 발명 및 저작물이 있는 경우에는 그 목록을 본 서약서에 첨부한다. 만약 첨부된 목록이 없는 경우 그러한 발명 및 저작물은 없는 것으로 간주한다.

3) 본인은 퇴직 시에 본인이 보관하고 있는 서류, 도안, 기록, 메모, USB, PC, 기타 영업비밀을 담고 있거나 재산적 가치가 있는 일체의 자료를 회사에 반납한다.

 

7(서약서 준수 및 위반 시 책임)

본인은 재직 기간 중(5조 관련 의무는 퇴직 이후에도 적용) 본 서약서 내용을 준수하고 위반 시 회사의 징벌절차에 이의 없이 따를 것이며, 이와는 별도로 민사 및/혹은 형사상 책임을 감수한다.

 

 

20      

 

 

 서 약 자

 

주민등록번호 :

직위 :                         

성명 :                   (서명)

반응형

'자료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용역계약서 간단 양식(샘플)  (1) 2023.02.05
스톡옵션 계약서(샘플)  (0) 2023.02.05
퇴사자 설문지(샘플)  (0) 2023.02.03
주식매매계약서(샘플)  (0) 2023.02.03
컨설팅 계약서(샘플)  (0) 2023.02.03